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Hawaii Pacific Unitversity (HPU) BSN level 3 후기

미국 간호대, BSN

by 아메리칸 드림 2021. 3. 8. 08:43

본문

SMALL


안녕하세요, 미국유학 꿀팁입니다.
이번시간에는 HPU BSN Level 3 (3학기에 대해서 말해볼텐데요)
3학기에는 성인간호학 2, 소아과, 산부인과에 대해서 배웁니다.

1. Comprehensive Nursing Care 2 (CNC 2)


항상 그렇지만, 성인 간호학 시간에서 그룹 프로젝트나, Kaplan focused Review, Apply your knowledge activities, V-sim은 교수님께서 학생들 낙제 방지용 free credits 과제들이었습니다.
Kaplan integrated test는 학교 방침상 percentile (Not percent %) - 상대평가 기준으로 점수를 매기기 때문에 대부분 학생들이 거의 기대 포기...
그리고 역시난 시험과 퀴즈의 비중이 매우 높게 편성되어있는 것을 확인하실수 있죠.



2. Pediatric Nursing Care (PED)

이 수업에서는 교수는 특히, 학생들의 시험 시간 선호도를 존중해주었습니다.
따라서 Lockdown browser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서 학생들이 시험을 보고싶은 시간에 시험을 볼수 있게 했는데요, 대신 날짜는 모든 같은 날에 시험을 봐야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이 시험을 보는 동안 카메라를 통해 감독하고 시험 중 컴퓨터 모니터가 리코딩 되어 시험중 학생이 컨닝하는 것을 막는 프로그램입니다.
하지만, 모든 시험 문제가 파워포인트에 있는 내용 그대로 출제되어 시험 부담은 크지 않았던걸로 느꼈습니다.

3. Obstetric Nursing care (OB)

짧게 모든 학생들이 가장 생소하면서 어려워 했던 과목, 특히 남학생들에게는 흥미가 가장 없었던 과목이네요.
하지만, 교수님께서는 그 점을 미리 알고 모든 퀴즈와 시험은 오픈북을 하였지만 50%이상의 시험이 SATA (Select all that apply) question이었다는 점 ㅠㅠ

4. Comprehensive Nursing Care 2 clinical rotation (CNC 2 L)

성인간호학/일반 병동 로테이션은 간호학과의 핵심입니다. 하지만, 정말 클리닉컬 교수를 누구를 만나느냐에 따라 정말 한학기의 인생이 달리지죠. 저는 아주 수월한 교수분을 만나서 최대한 병원에서의 경험이 초점을 둘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다른 학생들의 경우 아주 째째한 교수를 만나서 과제를 패스하는데 매우 애먹었다 합니다. 하지만, 장점이라곤 과제하면서 매우 많은 점을 배울 수 있다는 점인데요.
따라서, 자신이 스케쥴과 기대에 따라 교수를 선택하고 교수를 선택하기 전 미리 인맥을 통해서 교수에 대한 솔직한 평가를 알고 있는 것이 살아남기 꿀팁입니다.

5. Pediatric Nursing Care (PED) clinical rotation

소아과와 산부인과 (아래)는 한달 반 기간동안 일주일에 한번 로테이션을 돕니다.
기간이 성인간호/일반 병동 클리닉컬보다는 매우 짧은 시간이지만, 최대한 많은 환자를 경험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구요.
소아과와 산부인과는 학생들이 많으 그렇게 선호하는 학과는 아니기 때문에 많은 클리닉컬 교수님들은 과제 평가를 아주 관대하게 보았습니다.
솔직히, 그냥 느낀전 몇줄 쓰는 것이 과제였고 기본 틀과 기준만 맞추면 바로 pass 였습니다.


6. Obstetric Nursing care (OB) clinical rotation

저는 Kaiser Permanente 병원에서 근무하였습니다. 하지만, 산부인과 특성상 남학생은 환자들이 매우 꺼려하기 때문에 환자들의 차트를 보면서 간호사들은 쉐동잉할수 없었습니다. 대신, 지하층에 있는 클릭닉에 배정되어 초음파 검사하는 것을 볼수 있는 기회를 얻었고 담당 교수님께서도 환자들이 남학생들을 꺼리는 것을 고려하여 모든 과제들을 초음파 클리닉에서 보고 경험했던것들을 토대로 pass !


여기까지 HPU BSN level3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