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Hawaii Pacific Unitversity (HPU) BSN level 2 후기

미국 간호대, BSN

by 아메리칸 드림 2021. 3. 8. 08:42

본문

SMALL

안녕하세요 ?
이번 시간에는 간호학과 두번째 학기에 대한 리뷰를 하려고 합니다.
제가 아래에 제공하는 샘플들은 모두 각 과목의 실라버스 grading 기준만 캡쳐한 부분이구요.
제가 각 과목 실라버스 전체는 저작권상 공유를 못해드리는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또한, 각 실라버스는 기준은 매년 또는 매학기 마다 조금씩 변경될수있음을 알립니다.

1. Evidenced Based Practice (EBP)

이 과목은 개인적으로 간호학과와는 거리가 멀지만, 많은 교수님들이 그래도 간호학과는 4년제 University에서 학사학위를 소지하는 과정에서 이론적으로 필요한 과목이라고 강의 처음 시작할때 강조하셨어요. 하지만, 개인적으로 본인이 앞으로 Doctor 급 DNP 과정으로 가실 목표가 있으시면 BSN 졸업후 DNP 과정으로 빨리 갈수록 이부분이 중요한 것 같아요. 아무래도 DNP 과정에는 논물을 쓰는 일이 많다보니까.

2. Comprehensive Nursing Care 1 (CNC 1)

이 과목은 흔히, MedSurg 라고 불리는 과목입니다. 학교마다 이 과목을 부르는 이름은 다르나, 성인 간호학 1 이라고 이해하시면 쉬워요.
이 과목에서는 대체적으로 성인에게 일어나는 여러가지 질병을과 각 질병들에 관한 간호학적 접근법들을 이론적으로 배웁니다.
이 과목에서 새로 "Course Point +" 웹싸이트 프로그램 이용하는데, Kaplan 처럼 각 챕터마다 문제 은행이구요, 각 matery 레벨이 1-8단계까지 있는데, 교수마나 보통 각 챕터마다 숙제로 Matery 6-7 단계까지 끝내라고 합니다. 본인이 각 챕터마다 문제 갯수를 선택하는데 처음 레벨 1으로 시작해서 보통 한번데 다음 레벨로 넘어가는데 20문제 선택해서 80%이상 마추셔야 올라갑니다. 무제한 시도 가능하구요 80%나올때 까지 시도하셔야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본인 실력 향상을 위해서 공부하시고 문제 푸시는 걸 추천드리구요, 몇몇 학생들은 걍 Quizlet으로 검색해서 빨리 넘어가려하는데, 그러면 실력 하나도 안늡니다.)

3. Mental Health (MH)

이 과목은 정신 질환에 관련한 과목이구요. 미국에서는 특히 마약 중독과 관련한 많은 환자들이 존재하다는 것을 이 과목에서 강조하고 싶네요. 또한, 이 과목을 통해 병원이라는 공간이 통상적으로 생각하는 일반 병원 이외에 정신과 병원과 거기에서 종사하는 간호 분야도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이 수업 특징은 교수가 학생들 발표시간에 앞에서 잔다는것 ㅋㅋㅋㅋ.

4. Mental Health Clinical rotation (MH Lab)


이 과목에서 정말 clincial rotation은 무조건 교수를 잘 만나라! 입니다. 제가 외국학생이고 영어가 native 애들보다 짧은대도 불구하고 중간평가일때 제일 높은 점수 받았지만 70%. 단, 각 중간평과와 기발평가 각각 73% 넘겨야 통과입니다. 그래서 학생들이 컴플레인 걸어서 교수가 각 5%올려줬지만 여전히 짠순이 !! 이 과목에서는 "patient centered care analysis" 가 거의 10+ 넘는 아주 큰 과제 였고 시간 오래 걸리는 거였구요. 대략적으로 설명하면, 한 환자에 대해서 모든 것에 대한 기록들을 적는거에요... 그리고 progress recording 은 두번으로 나눠서 환자와 대화한 내용을 바탕으로 환자가 가지고 있는 정신 질환과 비교하여 분석하는 것. 저는 이 당시일때 환자 앞에서 기록하는게 금지되어있어서 최대한 자신이 대화한 내용을 혼자 외워서 대화후 바로 노트에 옮겨 적어야 했습니다. Weekly Journal은 매주 마다 배운점 느낀점 한 페이지씩. Presentation은 환자들 모아놓고 앞에서 특정 질환에 대해서 교육하는 것이구요, 혼자하지 않고 다른 한 학생이라 2인 1조로 발표하게 됩니다.


** 이 페이지 관해서 궁금하신게 있으시면 댓글로 질문 사항 알려주세요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