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Quizlet (퀴즐렛)

유학 꿀팁

by 아메리칸 드림 2020. 4. 21. 16:34

본문

SMALL

안녕하세요 ?
미국 유학 경험이 있으시거나 미국 유학에 관심있는 사람은 한번쯤 들어봤을 Quizlet입니다.
처음의 Quizlet은 학습용 도구로서 Memory Card로서 기능으로 출발을 합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도 그러듯 여러 교수님들이 매 해 시험문제나 퀴즈 문제들을 바꾸지 않거나
몇몇 교수님들은 아얘 이런 Quizlet과 같은 학습 싸이트에서 문제를 따오기 때문에
이러한 점들을 일부 악용하여 학생들이 문제와 답을 Quizlet에 올려 학습 도구처럼 포장해 놓았는데요..
또 이러한 점을 악용하여 공부하지 않고 Open book exam일 경우 구글에다가 문제를 검색하면 바로 뜬답니다 !!!
여기서 꿀팁을 주자면 문제를 검색시 바로 검색이 안뜨신다면 문제 복붙하시고 맨뒤어 Quizlet이라고 추가로 치시면 바로 여러 싸이트가 뜨지요..
Quizlet이 좋은 이유는 다른 싸이트와 다르게 모든게 무료라는 점입니다.




하지만, 모두 일반인 또는 학생들이 만들었기 때문에 신용이 안간다는 점과 이러한 점을 이용하여 점수를 잘 받더라도
유학생기준 천만원 넘게 학비를 내면서 공부하지 않고 점수만 따가는 것을 생각하면 돈이 아깝기도 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 세상은 결과만 생각한다 !!!
아무리 열심히 노력은 노력대로 시험점수가 안나와서 B이하로 맞아 GPA가 낮아진다면 뼈아픈 현실이죠..
재수강..? 미국에들은 재수강을 이해하지 못하는 분위기 입니다.
만약에 간호학과나 의대같이 경쟁력이 심한곳에는 모든 과목을 거의 A를 받아야 하기 때문에 재수강하는 일이 종종 있기도 하죠
하지만, 재수강시 가장 높은 점수를 채택하되,, 재수강 횟수에 따라 전체 점수에서 마이너스를 가지고 들어간다는 것~! 기억하주세요 !!
뭐니뭐니해도 한번에 A get하는 것이 가장 좋은 전략되겠습니다.
어려운 과목들이 많으면 상대적으로 부담이 되는 과목들은 적게 선택하고
주변 친구들이나 한국분들에게 정보 얻어서 open book으로 저렇게 quizlet을 이용해서 공부하지 않아도 점수 잘나오는 과목과 교수님 수업을 선택하여 매 학기마다 과목 Balance를 맞추어 가는게 제일 중요하겠습니다.

결과론적으로 당신의 GPA가 높으면 추후 어디를 지원해도 이익이라는 것
적어도 학부 학점으로인해 손해본다는 점은 없다는 것
학부 학점 낮으면 인생의 골칫덩어리라는 것
기억하주세요~!

당신의 성공적인 유학/ 취업/ 이민 계획의 성공을 기원합니다.

'유학 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Chegg  (0) 2020.07.26
Sciemce  (0) 2020.07.02
Academic Counselor  (0) 2020.01.03
미국 유학 꿀팁 -빨리 졸업하기 (여름 학기)  (2) 2020.01.03
미국 유학 꿀팁 - 빨리 졸업하기  (0) 2020.01.03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